본문 바로가기

PM 여정/Daily

[코드스테이츠 PMB 18기] W2D4 토론 준비 및 회고

 

1. 고객문제 탐색을 위한 방법

목적에 따라 정량/정성 중 선택하여 탐색

  • (정성) 설문지, 인터뷰, FGI
  • (정성) 사용성 테스트를 통해서
  • (정성) 고객센터에 남기는 글을 통해서
  • (정성) 프로덕트 리뷰를 통해서
  • (정성) 블로그,카페 등 SNS 게시물을 통해서
  • (정성) 고객 여정지도를 통해서
  • (정량) 데이터를 통해서 
  • (정량) A/B테스트를 통해서

 

2. 고객문제 탐색 경험

  • 2017년 카페 주문 앱을 기획할 때
    • 점주님들을 대상으로 인터뷰
    • 카페 운영 경험을 쌓고자 직접 아르바이트

3. 어떤 목적으로, 어떻게 준비하여 진행했는지

  • 카페에 자주 방문하여, 목적을 말씀드리고 한가한 시간대에 대면 인터뷰 진행
    • 프랜차이즈가 아닌 개인 매장을 운영하면서 가장 힘든 점 : 이벤트 진행이 어렵다. 
    • 주문 앱을 기획할 때 꼭 들어갔으면 하는 기능 : 매장 홍보(신메뉴,이벤트) 푸쉬알림, 포스기 연동, 상세 옵션 설정
    • 수수료에 대한 내용 

 


https://brunch.co.kr/@kimallyheesu/15

 

고객의 문제를 찾는 방법

자주 사용하는 정성적, 정량적 방법 4가지 | 이 글은 강남언니 블로그에 함께 연재되었습니다. 고객의 문제를 찾고, 그것을 해결하는 일을 하는 것은 프로덕트 디자이너가 하는 중요한 일이라 생

brunch.co.kr

 

여러 경험을 한 동기들이 많다는 것을 깨달았다!
뭔가 역할을 하나는 해야겠다는 생각에 어쩐지 계속 기록요정만을.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