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고객문제 탐색을 위한 방법
목적에 따라 정량/정성 중 선택하여 탐색
- (정성) 설문지, 인터뷰, FGI
- (정성) 사용성 테스트를 통해서
- (정성) 고객센터에 남기는 글을 통해서
- (정성) 프로덕트 리뷰를 통해서
- (정성) 블로그,카페 등 SNS 게시물을 통해서
- (정성) 고객 여정지도를 통해서
- (정량) 데이터를 통해서
- (정량) A/B테스트를 통해서
2. 고객문제 탐색 경험
- 2017년 카페 주문 앱을 기획할 때
- 점주님들을 대상으로 인터뷰
- 카페 운영 경험을 쌓고자 직접 아르바이트
3. 어떤 목적으로, 어떻게 준비하여 진행했는지
- 카페에 자주 방문하여, 목적을 말씀드리고 한가한 시간대에 대면 인터뷰 진행
- 프랜차이즈가 아닌 개인 매장을 운영하면서 가장 힘든 점 : 이벤트 진행이 어렵다.
- 주문 앱을 기획할 때 꼭 들어갔으면 하는 기능 : 매장 홍보(신메뉴,이벤트) 푸쉬알림, 포스기 연동, 상세 옵션 설정
- 수수료에 대한 내용
https://brunch.co.kr/@kimallyheesu/15
고객의 문제를 찾는 방법
자주 사용하는 정성적, 정량적 방법 4가지 | 이 글은 강남언니 블로그에 함께 연재되었습니다. 고객의 문제를 찾고, 그것을 해결하는 일을 하는 것은 프로덕트 디자이너가 하는 중요한 일이라 생
brunch.co.kr
여러 경험을 한 동기들이 많다는 것을 깨달았다!
뭔가 역할을 하나는 해야겠다는 생각에 어쩐지 계속 기록요정만을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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